오늘은 우리학교가 과학 아카데미‥道, 찾아가는 과학강연 추진
2018-07-03 용인일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8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강연’을 추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내 학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강연’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최첨단 과학을 배우고 관련 분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이공계 인력양성을 도모하고자 경기도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인이 직접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강연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강의 주제로 전자·정보통신, 바이오·의학, 에너지자원·지구환경, 기계·소재, 건설교통·안전, 기초과학 및 기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경기도내 31개 시군에 소재한 중·고등학교다. 단, 경기북부 10개 시군 소재 학교 또는 재정자립도 순위에 따라 과학문화 소외지역의 경우 선정 시 우대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과학강연은 과학문화 저변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경기과학멘토사업의 일환”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heku@gbsa.or.kr)로 오는 7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술혁신지원팀(031-888-684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