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경인신문 노중우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남양주 별내신도시 '남양주 별내 A24 블록' 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주 별내 A24 블록은 총 872가구로 모집은 2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모집은 대학생·청년·주거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14㎡·26㎡ 418세대가 공급되며 공고일은 31일, 청약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4∼22일이다.
2차 모집 454세대는 신혼부부·한부모 가족·고령자를 포함하며 공급 예정일은 12월이다.
행복주택은 주거난을 겪고 있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조건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직장과 학교,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조성되기 때문에 생활 여건이 풍부하다.
특히 이번 공급 지역은 약 500m 거리에 4호선과 연결되는 진접선 별내별가람역이 조성 중이고, 별내지구 남측의 경춘선 별내역도 8호선과 연장될 예정이어서 교통도 편리하다.
또 간선급행버스(BRT),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와 인접해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락산과 불암산의 청정 조망 속에서 근린공원, 수변공원, 별내체육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유치원과 초·중·고교는 물론 상업지구, 카페거리, 대형마트, 실내빙상장, 별내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안심 보육을 위해 단지 내 어린이집과 돌봄센터와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입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주민 운동시설, 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신청 접수는 LH 홈페이지 인터넷·모바일 청약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자격과 단지 세부 사항 등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LH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