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용인 혁신학교 시즌Ⅱ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서현상)은 행복용인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의 교육문화실현으로 혁신학교 추진을 위한 교장 혁신학교클러스터협의회 조성 교장회의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용인 혁신학교 시즌Ⅱ 어떻게 할것인라는 주제로 초, 중, 고등학교 교장 회의가 3월 7일 14시 00분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실시한 이 회의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177명이 참석했다.

이날 용인교육지원청은 경기도 국단위 지역교육청평가에서 2위, 교원행정업무경감만족도, 공문서감축, 청렴마일지실적, 학교폭력예방교육, 기초학력미달비율, 친환경무상급식만족도 6개 분야에서 1위 내용을 설명하였고, 2013년 용인교육 역점사업을 소개하였으며, 혁신학교클러스터 확대를 통한 창의지성교육 강화 등의 업무 안내와 학교자율경영체제 지원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서현상 교육장은 “2013년 모든 학교를 혁신학교로 만들기 위한 준비로 용인교육은 혁신학교클러스터 확대를 통한 창의지성교육을 강화하고, 평화샘교육으로 행복용인교육을 실현하겠다.”고 하며, 또한, 맑고 투명한 클린용인교육으로 청렴한 공직윤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수지중학교 이기형 교장선생님은 “2013년 모든 학교를 혁신학교로 만들기 위한 혁신학교 준비로 교장선생님들의 리더쉽과 전문적 역량이 필요함을 느꼈으며,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등의 교육공동체와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초등 교장단 혁신학교클러스터협의회 회장인 현암초등학교 김완기 교장선생님은 “혁신학교클러스터협의회 활동을 통하여 혁신학교와 일반학교와의 혁신교육공동체 형성을 통한 혁신학교 교육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교실,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용인교육지원청은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교육 공동체 형성을 통하여 수업과 교육활동에 대한 활동을 개선해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교장선생님들의 혁신학교클러스터협의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용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