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인소방서(서장 조창래)는 27일~28일 처인구 남서면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개최되는 2017 道 소방전술경연대회 출전에 앞서 26일 용인소방서 후정에서 유해화학물질사고 재난대응분야 시연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시연회는 경연에 참가할 선수들의 준비 결과를 사전에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가표에 맞게 각 단계별 정확도 및 시간 내 완료 여부 등을 확인했다.
이번 대회는 유해물질 사고 등으로 인한 특수재난 발생 시 유해물질의 누출ㆍ차단 및 수거를 실시하여 유해물질에 대한 2차 사고를 예방하고 효율적인 현장대응으로 현장중심의 소방대원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대회 입상자들을 위주로 유해화학물질 재난대응팀 인력풀을 구성하여 실제 유해화학물질 사고 발생 시 현장대응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
이번 전술경연대회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 자위소방대 안전관리 기술경연도 함께 개최되며 제일약품주식회사 자위소방대가 용인소방서 대표로 경연에 참가한다.
조창래 소방서장은 “경연의 순위를 떠나서 우리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국민들은 보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에 살게 될 것이다” 며, “경연에 참가하는 대원들은 용인소방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