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이제니‧윤상익, 중등부 황도연, 고등부 최소윤 각각 대상 영예용인시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 위한 스토리텔링 있는 특별한 미술전시

MBC아카데미아트스쿨이 주최, 주관한 ‘제2회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공모전 시상식이 4일 용인시에 소재한 죽전중앙공원에서 열렸다.

MBC아카데미아트스쿨(주)아트플라닛은 용인시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각 시도 단위의 릴레이 대회 및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공모전은 MBC아카데미아트스쿨이 야심차게 준비한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별프로젝트이다.

청소년들의 가슴속에 숨어있는 자신만의 영웅 스토리를 그림과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하여, 현대사회의 이기적인 문화에서 인간본연의 이타심을 발견해 나가며 세상을 따뜻하게 하고자 만들고자하는 공영방송의 근본적인 취지와 맞닿아있다.

올해 본상 수상작품들은 죽전중앙공원전에 기획 전시되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대중들과 소통을 장을 여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시상식 전야제인 1부는 개그맨 현병수의 진행으로 수상자와 축하객의 소통을 이끌어내 모든 사람들에게 웃음꽃을 선사했다. 시상식에 앞서 MBC아카데미골든키즈의 즉석영어퀴즈로 교육도시 용인시 학생들이 진면목을 과시했다. 이어진 스페셜 코너로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재범 선수와 함께한 “김재범을 이겨라”에서는 즉석 팔씨름으로 승자를 가렸고, 재규어-랜드로버(판교지점)에서 제공한 최고급 랜드로버 명품골프백을 수여하여 현장의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2부 본상 시상식은 대상 MBC아카데미 사장상과 함께 특별상인 김민기 국회의원상, 표창원 국회의원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원 이사장상, 용인일보 사장상, 용인시소상공인협회장상, 용인시학원연합회장상 등 현장에서 수여함으로써 대회의 가치를 더했다.

특히 이번 시상식 축사를 위하여 백군기 전 의원이 방문하여, 그림을 그린 학생들의 참가 노고를 격려하고 청소년들에게 큰 용기의 메시지를 전했다. 백 전 의원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이렇게 의미 있는 행사인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대회 및 공모전’은 앞으로도 전국 단위로 뻗어나가, 많은 지원과 관심 속에 치러져야 한다”고 전했다.

대회운영위원장인 MBC아카데미아트스쿨 이경호 대표는 “당사는 대한민국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미래꿈나무들을 육성하는 등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제2회 MBC아카데미 미술대회를 통하여 용인이 예술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고, 시민이 하나 되어 서로 돕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어지는 축제의 장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플라닛 산하 'MBC 아카데미아트스쿨'은 선진화된 아트교육 프로그램 도입으로 초등영재, 예중 예고, 미대입시, 해외유학, 방송미술의 교과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명문학교 진학과 함께 글로벌 아트 스타를 배출해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MBC아카데미아트스쿨은 용인, 동탄 등 본사 직영원을 두고 있으며 개그맨 현병수, 스피치 여왕 오수향, 종이접기 스타 김영만, 큐레이터 백유니 등을 홍보대사 및 고문으로 위촉하여 활동하고 있다.

수상작은 MBC아카데미아트스쿨 홈페이지(www.mbcart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