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초등학교에서 코로나로 위축된 학생들의 독서확동을 돕고자 “세계 책의 날”(4. 23)을 맞이해 4월 23일(금)부터 5월 7일(금)까지 “그림책 원화전시”와 “우리도서관에 이런 책이! 자료전시”, “책의 날” 삼행시 짓기”, “연체탈출GoGo~ ”등 독서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그림이 아름다운 어린이들이 하루라는 시간동안 물이 어떻게 순환하는지 보여주는 “물이 돌고 돌아”(봄의 정원 / 2016) 원화전시가 함께 열린다. 제이슨 친의 그림책을 본교 건물 앞에서 부모님과 함께 원화로 자유로이 관람할 수도 있다. 감상평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우리도서관에 이런 책이!' 풍천초등학교에 소장된 도서전시도 진행한다.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던 특별한 책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전시 자료는 팝업북(입체북) 6점과 ”수잔네의 봄“ 등 길이가 긴 책 3점, 그림자놀이 책, 공모양 책, 두루마리 책, 헝겊촉감책, 소리나는 책, 책 속의 책, 빅북, 미로찾기 책, 야광책 등 다양한 책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서 학생들이 책과 도서관을 새롭게 생각하고 독서흥미를 갖게 될 것이라 기대 중이다.
'책의 날 삼행시 짓기'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의 의미를 생각하고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한다. 기념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의 날'과 1616년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4월 23일에 작고한 역사 에서 유래한 2021년 세계 책의 날 독서활동을 갖는다.
'연체탈출 GoGo~'는 코로나로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없어 도서반납이 지연된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행사기간에 반납하면 연체를 모두 풀어주는 기회도 제공한다.
풍천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활발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예약대출로 자료를 대출하고, 교과연계도서 목록 게시로 가정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6월에는 생활에서 꾸준한 독서가 이루어지도록 “독서마라톤대회”도 계획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민의 제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