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전문가가 나서야 성공할 수 있어!

* 용인일보 대표이사 이기준 VS 개혁신당 양향자 후보자(처인구 출마)와 대담

개혁신당 양향자 후보
개혁신당 양향자 후보

1. 처인구에 출마 이유가 무엇인가요?

■ 처인 발전 골든타임 잡을 적임자이자 대한민국 ‘첨단기술 패권국가’만들 사람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 들어설 처인에 정쟁에만 골몰한 국민의힘이나 민주당으로는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없습니다.

용인 처인 남사·이동읍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간 지역을 대표하는 일꾼을 잃고 낙후된 채 방치된 처인이 발전할 기회. 클러스터가 성공하면 처인이 글로벌 반도체 수도로 떠오르면서 세계 경제 수도로 한국 경제 활성화, 정주 여건 개선도 함께 이뤄질 것입니다.

발전의‘골든타임’잡으려면 아마추어로는 안 됨. 반도체·지역 발전 둘 다 잘하는 준비된 전문가가 절대로 필요합니다.

삼성반도체 30년 근무·21대 국회 유일의 반도체 전문가 양향자, 경력직 양향자가 반도체 특화단지 성공시키겠음. 처인과 대한민국의 풍요로운 미래를 생생히 그려 보여드리겠습니다.

2. 처인의 가장 큰 현안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반도체 클러스터 성공 플랜, 디테일이 다른 전문가 양향자

처인 발전을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반드시 성공시켜야. 그런데 지금 정부는 특화단지 지정만 해놓고 그 뒤는 나 몰라라. 올해 용인 클러스터 배정된 정부 예산은 0원인 상태입니다.

용인갑 출사표를 낸 누구든 클러스터 성공을 말할 수 있음. 그러나 이를 실현해내는 것은 전문가가 아니면 안됩니다.

본인은 당선되자마자 정부에 긴급예산 편성 요청할 것. 클러스터 부지 토지보상 문제 빠르게 해결하고, 정부가 인프라 직접 지을 것

클러스터 조성 이후 어떤 기업이 들어서는가도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문제

30년 반도체 외길 인생만 걸으며 쌓아온 네트워크 활용해 TSMC, ASML, 엔비디아 등 굴지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 유치할 것입니다.

3. 양당 후보에 대한 의견

■ (이원모) 찐윤 아마추어 vs 대통령을 바꾼 삼성의 선택

민심은 정권 심판! 민생 최악. 고금리, 고물가, 저성장에 서민들은 죽어 나가고, 청년은 출산 포기

이원모 후보는 ‘찐윤’이라면 올해 윤석열 정부 용인 반도체 특화단지 인프라 예산 ‘0원’, 대파값 조작에 대해서 사죄부터 해야 합니다.

양향자는 대통령을 바꾼 사람. ①<K-칩스법> 세액공제 8% 후퇴 저지 ②전액 삭감된 반도체 특화단지 예산 1,000억 원 복원 ③ 여야 모두의 공동발의로 6개월 만에 <K-칩스법> 통과시켰습니다.

어저께 이재명 대표가 중국 양안의 문제는 우리와 관계없다는 발언에 깜짝 놀람, 세상은 거미줄처럼 얽혀있고 국제관계는 유리잔 같아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몰라, 지도자의 국제 관계와 외교 안목이 있어야 합니다.

■ (이상식) ‘갭투기의혹’정치가는 청렴해야, 또 재보궐? 우려 민심

①배우자 재산 5년간 50억 원 증가했는데 납세 실적은 1,800만 원

→ (이상식) 미술품 가격 상승은 세금 부과 대상 아냐

② (국민일보) 위작 의심 미술품 유통하고 16억 원 채권 미변제

→ (이상식) 근거 없는 의혹

정확한 사실은 알 수 없음. 그러나 처인구민의 민심은 또 지역구 국회의원이 사라지는 것 아니냐 하는 우려섞인 목소리

제발 그런 불행한 일이 없도록 명명백백하게 국민께 사실관계를 소명하고 부적절한 사실이 있다면 사퇴하는 것이 처인구민에 대한 도리일 것입니다.

4. 대표공약 best 3는 무엇인지요?

1). 용인 반도체 메가 특화단지 착공 가속화
-(현황) 이동·남사읍 삼성전자 특화단지 착공 2026년 말/착동
2030년 말 가동
-(공약) 특화단지 착공 2025년/가동 2028년으로 약 3년 기간 단축
-(이행계획) ① <K-칩스법> 시즌2 통과, 국가가 직접 특화단지 조성
② 2024년 긴급 예산, 2025년 특화단지 인프라 비용 편성
③ 인접 지자체 교부금 우선 지원

2). 종합운동장 부지 대형복합쇼핑센터 및 커뮤니티센터 건립

◦(현황) 처인구 대형마트 2곳, 쇼핑센터 2곳, 백화점 0곳

◦(공약) 해체중인 종합운동장 부지에 대형쇼핑센터/관공서/공공주차장 건립

※ 23.8. 용인시는 해당부지로 처인구청 이전 결정 (전통시장보전지역에 해당)

◦(이행계획) ① 관공서를 포함한 대형복합쇼핑몰/커뮤니티센터 건립

→ 용인시 전통시장 상생과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 필요

② 스타필드/롯데백화점 등 대형쇼핑몰 입주 기업 유치

③ 용인중앙시장 주차 혼잡 방지 위한 공공주차장 건립

④ 체육관 부지에 소규모 문화 전시/공연 시설 건립

3). 경강선 광주~남사~동탄 연장

◦(현황) 이동·남사 반도체 특화단지 연결하는

광역철도망 부재

◦(공약) 경기광주역에서 반도체 특화 신도시

+ 동탄역까지 연결

◦(이행계획) ① 추진위원회 조직 및 사업 예산

반영 추진

② 경강선을 동탄역까지 확대연장

5. 국민의 힘과 합당 얘기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제가 다른 언론과 인터뷰 마지막에 진행자가 국민의 힘과 합당 가능성에 대해 물어 보길래

“국민의 힘과 추진하는 방향이 같다면 처인구민들에게 판단을 맡겨보자. 구민들이 원하면 합당하고 구민이 원하는 후보가 나서는 것이 바른길이 아닌가.”

하는 말이 펴진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도 이 생각에는 다름이 없습니다.

6. 마지막으로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진짜 용인 사람’양향자를 살려주십시오

- 18살, 고등학교를 채 졸업하기도 전에 용인 삼성반도체통신주식회사 입사해 이후 30년 용인에서 반도체 외길만을 걸어옴

- 용인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해 남편을 만나 결혼하고, 두 아이를 낳아 키웠음

- 진짜 용인사람 양향자가 용인에서 받은 희망을 주민께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한 번만 기회를 주시기 바람니다.

- 반도체 클러스터 성공·글로벌 반도체 수도 용인·살고 싶은 처인 실현을 위해 이 한 몸 바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시민 여러분,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용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